☔️☔️☔️

[프로그래머스] 문자열 내 p와 y의 개수

랑랑호 2020. 6. 7. 18:49

 
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16

 

코딩테스트 연습 - 문자열 내 p와 y의 개수

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여있는 문자열 s가 주어집니다. s에 'p'의 개수와 'y'의 개수를 비교해 같으면 True, 다르면 False를 return 하는 solution를 완성하세요. 'p', 'y' 모두 하나도 없는 경우는 항상 True를

programmers.co.kr

내가 짠 코드

function solution(s){
    var answer = true;
    var p_count = 0;
    var y_count = 0;
    
    for(let item of s){
        if(item == 'p' || item == 'P'){
            p_count++
        }
    
        if(item == 'y' || item == 'Y'){
            y_count++
        }
    }
    
    if(p_count == y_count){
        return true;
    }else{
        return false
    }
    return answer;
}

 

다른 사람이 짠 코드

function numPY(s){
  //함수를 완성하세요
    return s.toUpperCase().split("P").length === s.toUpperCase().split("Y").length;
}

 

function numPY(s) {
  return s.match(/p/ig).length == s.match(/y/ig).length;
}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내 코드는 웃음밖에 안나오는 군 ^^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구시대적.......